서비스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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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플랫폼 이용 약관 

 

1(목적)

이 약관은 재단법인 함께일하는재단(이하재단이라 함)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서비스의 내용과 재단과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2(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재단은 필요한 경우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적용일 전 7일간 서비스 초기화면이나 전자 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3(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서비스별 약관의 취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청소년보호법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 규정에 따릅니다.

 

4(용어의 정의)

1. 회원: 재단과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재단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2. 로그인 아이디(Login ID):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재단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3. 비밀번호(Password): 회원 개인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전자우편(E-mail): 인터넷을 통한 우편 주소를 의미합니다.

5. 운영자: 재단의 총괄적인 서비스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재단에서 선정한 사람을 의미합니다.

6. 해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 시키는 의사 표시제를 말합니다.

7. 교육과정: 재단이 인터넷 통신 기반기술을 이용하여 원격교육 수강 희망자에게 제공하는 교육 컨텐츠를 말합니다.

8. 수강료: 원격교육 유료 교육과정을 이용한 대가로 재단이 별도로 정한 요금체계에 의해 특정 기간단위로 부과하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9. 수강승인: 회원의 수강신청에 대하여 재단이 정한 요건을 충족시킨 경우 수강신청자가 정상적으로 원격교육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승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5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재단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행사/프로그램 안내, 신청, 관련 컨텐츠 제공, 네트워킹 서비스 제공

2. 기타 재단이 제공하는 각종 정보 제공

3. 원격교육 유료 서비스

4. 원격교육 무료 서비스

5. 재단과 제휴된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부가서비스

6. 커뮤니티 서비스

7. 각종 뉴스, 칼럼 등 정보 서비스

8. 재단은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6 (서비스의 요금)

재단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 또는 유료로 구분하여 제공합니다.

 

7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는 재단 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재단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8 (수강신청 효력발생)

1. 수강신청은 수강신청 희망자의 수강신청을 재단 이 승인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효력은 원격교육 유료서비스 교육과정 종료일까지로 합니다.

 

9 (수강신청)

1. 원격교육 유료과정 수강신청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소정의 수강 신청서를 제출함으로써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원격교육 유료과정 수강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수강신청을 하여야 하며, 1개 이상의 과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수강신청은 재단 회원 등록자에 한합니다.

 

9조의 1(수강료 납입)

1. 9조 제1항의 규정에 따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수강료를 납입하여야 합니다.

2. 1항의 규정에 의한 수강료, 수강료 납입방법 및 납입기간에 대한 것은 다음 각 호에 따릅니다.

① 수강료는 재단 이 정한 요금체계에 의하며 재단 홈페이지에서 공지한 가격을 기준으로 합니다.

② 수강료는 재단 이 정한 지정은행 및 지정계좌로 납입 또는 온라인 전자결제를 통해 납입합니다.

③ 납입기간은 수강신청종료일을 납입종료일로 합니다.

3. 미성년자가 수강신청을 하는 경우 수강료 납입자를 법정대리인으로 하여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4. 개인명의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 개인이 수강료를 납부하는 경우 회원 명은 반드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자신의 본명(실명) 이어야 하며, 수강료 납부 책임자는 유료서비스 이용 회원 외에 타인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유료서비스 이용자와 수강료 납부 책임자가 다른 경우 재단 은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제 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5. 개인명의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 개인이 속한 법인 등 단체가 수강료를 납부하는 경우 회원 명은 반드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자신의 본명(실명)이어야 하며, 수강료 납부는 유료서비스 이용 회원과 이용 회원이 속한 법인 등의 단체가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6. 법인명의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 법인 등 단체가 수강료를 납부하는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를 팩스, 우편, 방문 등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9조의2 (사용자 PC환경)

1. 수강신청자는 원격교육 유료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용자가 설치한 PC 및 모뎀, 랜카드 등을 준비하여야 합니다. 특히 음성강의가 있는 경우 사운드 카드와 스피커를 준비하여야 합니다.

2. 원격교육 유료서비스를 수강하기 위한 응용소프트웨어(: 윈도우, 오피스 등)는 수강 신청자가 별도로 구입하여야 하며 재단 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9조의3 (세금계산서 발급)

수강료 납입과 관련하여 세금계산서 발급을 원하는 경우 수강 신청자는 재단 에 사업자등록증 1부를 팩스, 우편, 방문 등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결제수단 및 방법)

재단 의 결제 수단은 현금 및 신용카드로 한정하며 무통장 입금으로 할 수 있습니다.

 

11 (수강승인)

1. 재단은 제9조에 따른 수강신청에 대하여 재단 이 정한 지정은행 및 지정계좌에 수강료 납입 사실 확인 후 지체 없이 수강신청을 승인합니다.

2. 재단이 수강신청을 승인하는 경우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를 통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통지합니다.

① 아이디(ID)

② 수강신청 과목 및 수강료 납입방법

③ 수강취소 기간

④ 환불기간 및 절차

3. 재단 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수강신청에 대한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원격교육 유료서비스 과정의 수강료를 납입하는데 지연이 되는 경우

② 수강신청 사항 중 계산서 발급에 필요한 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 등이 누락된 경우

③ 기타 재단 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재단 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등 수강 신청을 승인하지 아니합니다.

① 원격교육 유료서비스과정의 수강료를 납입하지 아니하고 수강신청기간이 경과한 경우

②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③ 수강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④ 기타 재단 소정의 수강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5. 3항 또는 제4항에 의하여 수강신청의 승인을 유보하거나 승인하지 아니하는 경우, 재단 은 이를 수강신청자에 알려야 합니다. 다만, 재단 의 귀책사유 없이 수강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2(수강취소 및 환불신청)

1. 유료서비스 신청회원은 수강신청 취소기간 내에 수강취소/환불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 취소기간은 과정에 따라 별도로 공지함을 원칙으로 하되 공지되지 아니할 경우 개강 후 7일 이내로 합니다.

2. 수강신청 취소기간이 경과한 후 또는 진도율이 10% 이상인 경우 수강취소 및 환불신청이 불가능합니다.

3. 수강취소 및 환불신청은 반드시 재단 홈페이지에 등록하여야 처리하여야 합니다.

4. 수강료를 입금한 수강신청자가 환불신청 하는 경우 환불액을 받을 수 있는 지정은행 및 지정계좌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13(수료확인)

1. 원격교육 유료서비스 수강자의 수료 처리는 재단 이 정한 기준과 절차(재단 홈페이지에 공지)에 따라 처리를 합니다.

2. 과제, 시험 등 수료관련 데이터는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4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재단 은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재단 은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 할 수 있습니다.

 

15(서비스 제공의 중지)

재단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16(재단의 의무)

1. 재단 은 제7조 및 제9조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2. 재단 은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 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3. 재단 은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4. 재단 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5. 재단 은 항상 회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서 회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6. 재단 은 회원의 건의사항이나 불만사항을 접수하기 위한 "FAQ"메뉴를 운영하며, 질문에 대한 응답을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7. 재단 은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을 통하여 전자상거래 질서 유지에 최선을 다하고,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합니다.

 

17 (개인정보보호)

1. 재단 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① 성명

② 희망ID(회원의 경우)

③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e-Mail 주소

⑤ 생년월일

 

2.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재단 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②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③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④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⑤ 외부 제휴사이트의 원격교육과정을 수강 신청하는 경우

 

3. 이용자는 언제든지 재단 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재단 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재단 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4. 재단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5. 재단의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정책은 홈페이지 "개인 정보보호정책"을 통해 공지하며, 재단 은 개인 정보보호를 위한 담당자를 지정하여 관리합니다.

 

23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재단 이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재단 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재단 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 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재단 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재단 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②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④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⑤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⑥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⑦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 또는 타 사이트를 링크하는 행위

⑧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⑨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⑩ 게시판 등 커뮤니티를 통한 상업적 광고홍보 또는 상거래 행위

 

24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재단 은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제23조의 규정에 위반되거나 재단 소정의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25 (게시물에 대한 권리의무)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26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27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1일전까지(, 해지일이 법정 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개시 2일전까지) 이를 재단 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2. 재단 은 회원이 제24조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고, 소정의 기간 이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재단 은 제2항에 의해 해지 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8 (손해배상)

재단 은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재단 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9 (면책배상)

1. 재단 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 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재단 은 제24조의 규정에 위반하여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 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이 제23,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재단 이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재단 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재단 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재단을 면책시켜야 합니다.

 

30 (분쟁의 해결)

1. 재단 과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은 재단 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31 (소비자 불만 접수처리)

1. 회원은 재단 에 대해서 불만사항이나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홈페이지 Q&A나 전자우편, 전화 등을 이용하여 처리 접수를 할 수 있고 재단 은 이의 처리를 성실하게 수행합니다.

2. 전자우편주소나 전화번호 등은 홈페이지 상에 공지합니다.

 

 

1 (시행일) 이 약관은 202211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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